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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뉴스 기사 요약 📰] 신한은행, AI로 언어장벽을 허물다 - '뱅킹 포 에브리원' 서비스 도입

motti 2024. 11. 19. 22:47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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신한은행이 시중은행 최초로 AI 기술을 활용한 상담 시각화 서비스 '뱅킹 포 에브리원(Banking for Everyone)'을 선보이며 금융 서비스의 새로운 지평을 열었습니다. 이번 글에서는 이 혁신적인 서비스의 특징과 의미를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.

'뱅킹 포 에브리원', 무엇이 특별할까요?

신한은행의 새로운 서비스는 영업점 창구에 설치된 투명 디스플레이를 통해 은행원과 고객의 대화를 실시간으로 텍스트로 보여줍니다. SK텔레콤의 AI 기술을 활용한 이 혁신적인 서비스는 다음과 같은 특징을 가지고 있죠.

주요 특징

  • 음성의 실시간 텍스트 변환
  • 5개국 언어 동시 통역 지원
    • 한국어
    • 영어
    • 일본어
    • 중국어
    • 베트남어
    • 인도네시아어
  • 투명 디스플레이를 통한 직관적인 표시

누구를 위한 서비스일까요?

1. 청각장애인을 위한 배려

  • 대화 내용을 실시간으로 확인 가능
  • 의사소통의 정확성 향상
  • 금융 서비스 접근성 개선

2. 시니어 고객을 위한 편의

  • 잘 들리지 않는 내용을 텍스트로 확인
  • 더욱 정확한 금융 상담 가능
  • 의사소통 불편 해소

3. 외국인 고객을 위한 서비스

  • 실시간 통역 서비스 제공
  • 다국어 지원으로 소통 장벽 해소
  • 글로벌 금융 서비스 강화

현재 어디서 이용할 수 있나요?

시범 운영은 두 곳의 전략적 지점에서 시작됩니다:

  • 신림동지점: 시니어 고객 중심
  • 한양대학교지점: 외국인 유학생 중심

앞으로의 전망은?

신한은행의 이번 서비스는 단순한 기술 도입을 넘어 금융의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는 의미 있는 시도로 평가받고 있습니다. 특히 금융 소외계층에 대한 배려와 글로벌 금융 서비스 강화라는 두 가지 목표를 동시에 달성할 수 있는 혁신적인 솔루션으로 주목받고 있죠.

마무리하며

신한은행의 'Banking for Everyone' 서비스는 말 그대로 '모두를 위한 은행'을 실현하려는 의미 있는 시도로 보입니다. 앞으로 이 서비스가 더 많은 영업점으로 확대되어, 더 많은 고객들이 편리하게 금융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되길 기대해봅니다.

 

참고자료  https://www.insightkorea.co.kr/news/articleView.html?idxno=208417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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